아이폰 공룡 어플 : Dinosaurs : American Museum of Natural History Collections (수정) -아이폰

쓸만한 공룡 관련 App

-from Stella et Fossilis


꼬깔님 블로그에 보니까 공룡 어플 이야기가 있더군요. 그래서 바로 받아 봤습니다.

기본 사항

I. 국내 앱스토어에서 구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II. 탈옥어플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III. 평가는 주관적입니다.


주: 이번에는 1개 어플만 리뷰합니다. 시간이 나면 내일쯤에 통상적인 3개 리뷰를 하지요


일단은 가립니다.




이름 : Dinosaurs : American Museum of Natural History Collections


http://itunes.apple.com/us/app/dinosaurs-the-american-museum/id351849237?mt=8&uo=6



1) 소개





공룡이라는 존재는 오랜 시간동안 사람의 흥미를 자극해 왔습니다. 이 어플은 미국의 유명한 자연사 박물관인 American Museum of Natural History에서 만든 어플로, 공룡에 대한 사진과 정보가 실려 있는 어플입니다.


2) 특징

처음 시작하면 바로 이런 화면이 먼저 뜹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Tyrannosaurus Rex (티라노사우르스 렉스) 의 두개골 사진입니다. 물론 이건 수많은 공룡 사진으로 만든 모자이크 화면입니다. 이 화면은 확대가 가능하죠.

주: 하단의 Mosaic를 눌러도 이 화면으로 옵니다.

확대를 해 보면 이렇게 됩니다. 공룡 복원도 및 화석, 갖가지 사진 자료(발굴 장면, 공룡학자(..) 등등)가 나와 있습니다. 물론 이게 끝이 아닙니다. 더 확대하면




이렇게 됩니다. 즉 모자이크를 이루고 있는 사진 한장 한장은 독립적인 사진이고, 해당 사진을 클릭하면 그 사진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에 대한 코멘트를 달 수 있습니다. 이게 새가 아니냐, 공룡 맞냐고 물어보는군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깃털이나 털에 덮인 공룡이 꽤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그저 공룡은 비늘로 덮인 줄로만 알았는데..

어렸을 때 봤던 공룡책은 거의 그렇더군요. 나중에야 깃털로 덮인 공룡 이야기를 보고 놀랐던 적이 있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의 Stories 를 선택하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공룡에 대한 이야기라기 보다는 공룡 화석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현재 있는 공룡은

Barosaurus
Coelophysis
Corythosaurus
Denionychus
Tyrannosaurus Rex
Velociraptor

이정도만 나와 있군요.

하나를 선택하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공룡 화석 사진과 학명, 발견 지역및 발견자 등이 나와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좋아했던 공룡이로군요.


3) 가격

무료입니다.

4) 사후 관리

...글쎄요 오늘 받아본 거라.. 다만 About을 보니 향후 업데이트 계획이 있더군요. 모자이크 사진 설명을 추가하고 Story에는 4개 정도 더 추가할 예정이라니 기대해 봄직 합니다.

5) 평가

장점: 공룡 관련 어플 중 무료에서 이만한 건 찾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 어플보다 내용이 충실해 보이는건(앱스토어 설명만 봤으니 확실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부 유료더군요. 거기다가 한국어로 된 공룡어플은 딱 하나 있는데 그것도 유료(2.99$) 입니다.
그리고 자연사 박물관의 자료를 바로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겠군요. 특히 화석 발견에 대한 이야기라던가 자세한 화석 정보가 있는 건 장점입니다.

단점 : "XXXXX라는 공룡에 대해 알아봐야지~" 라고 생각하면 원하시는 정보를 얻기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어플은 공룡사전이나 단순히 공룡에 대한 정보를 기록해 놓은 어플이 아니고, 이 자연사 박물관이 소장해 놓은 화석이나 사진 자료 등을 중점으로 다루고 있으니까요. 이는 장점이라 할 수는 있겠지만 단점이라 할 수도 있을 겁니다.

수정: 꼬깔님께서 이 어플의 공룡 학명 오류를 짚어 주셨습니다. 문외한인 제가 쓰는 것 보다 꼬깔님 블로그에서 보는 것이 괜찮을 것 같군요. 여기에 있습니다.


평점 : 3.5/5

덧글

  • 꼬깔 2010/03/13 21:31 # 답글

    어머 그렇군요? :) 데이노니쿠스 학명 스펠도 잘못된 부분이 있고 티렉스 역시 학명 표기 방법이 좀 이상하네요. 어쨌든, 좀 더 업데이트 되어야겠군요. 아무튼, 아이폰... 부러워요... :) 잘 봤습니다. :)
  • Allenait 2010/03/13 21:36 #

    ...수정 전에 보셨군요(..) 학명이 잘못된 걸 짚으시다니 역시 꼬깔님이시군요..

    확실히 업데이트가 기대되는 어플입니다. 업데이트를 잘해 주어야 할텐데 말이죠
  • 히카테 2010/03/13 22:25 # 답글

    심심할때 와서 둘러보면 많은 눈거리를 주겠군요...
  • Allenait 2010/03/13 23:19 #

    확실히 사진의 양으로만 따지면 엄청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유사역사학을 주의하세요!

스크래퍼 포스팅 반대 캠페인

메모장

S t a t u s


Arsenyal Clent Lyneis
Holy Liberator

- Str 16
- Dex 12
- Con 14
- Int 14
- Wis 16
- Cha 20
Sub Status
Action Points = 10
Carry Weight = 57kg
Melee Damage = 1
Poison Resistance = 20%
Radiation Resistance = 8%
Sequence = 10
Healing Rate = 2
Critical Chance = 5

딤딤과 만삐의 동인공방

하늘자리 - HNJARI

환상향8번지

통계 위젯 (화이트)

07
23
439749